미원홍보관

미원소식

Jul 16 2021
비즈니스워치

[결정적 한끗]④미원이 삼성을 이긴 비결은

여러분들께 ‘미원’은 어떤 이미지신가요. 1980년대 후반에 태어난 제게는 썩 좋은 이미지는 아니었습니다. 미원의 주성분 MSG가 몸에 나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으며 자랐거든요. 최근 들어서는 조금 바뀌었습니다. 재미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미원을 활용한 제품들도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MSG의 무해성이 검증되면서 미원에 대한 사회적 시선이 변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최근 미원의 인기를 인식 변화의 결과로만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MSG는 20년 이상 유해성 논란을 겪은 성분입니다. 20년은 수천 개의 브랜드가 생기고 사라질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미원은 어떻게 부활할 수 있었을까요. 미원이 출시된 이래 꾸준히 이어져 온 ‘마음을 잡은 마케팅’이 그 원동력이었습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