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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

01. 총칙
0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0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0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05.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06.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0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0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0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0. 링크사이트
11. 게시물
12. 이용자의 의무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15.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6. 고지의 의무
01.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대상주식회사(이하 “회사” 또는”대상”이라 함)는 당사의 미원 웹사이트(이하 ‘서비스’라함)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0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벤트 응모>
- 성명/생년월일/전화/휴대전화번호/주소/이메일

<서비스 이용 시 자동수집>
-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② 개인정보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웹사이트(이벤트)를 통한 수집

0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① 이벤트 응모자 개인정보
- 성명/생년월일/전화/휴대전화번호/주소/이메일 : 이벤트 응모 내역 및 경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 정보 확보

② 서비스 이용 시 자동수집 정보
-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접속빈도 파악,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04.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1년

②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05.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0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고지 및 동의방법은 최소 7일 이전에 e-mail 등을 이용하여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구합니다.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③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④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06.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ㆍ처리ㆍ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위탁업무,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업체
위탁업무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공유정보
전산시스템 운영 대상정보기술㈜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운영, 개발, 유지보수 등 이벤트 응모자 정보, 경품배송정보, 게시물정보
㈜리컴퍼니
이벤트 운영대행 ㈜리컴퍼니 이벤트 운영대행 이벤트 당첨자 정보
경품배송 대행 ㈜젤라블루 경품 배송 대행 경품배송정보
0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이벤트 응모를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외에는 보유 목적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0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④ 이용자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재가입유예기간 동안의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이용자께서 탈퇴하신 날로부터 3개월 경과 후에 파기하도록 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도용 시 대처 방법 안내
"회사는 이용자가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이벤트 응모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지체 없이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개인정보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업체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0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상대로 하여 직접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보안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준수합니다.

10.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웹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게시물

①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12.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이벤트 당첨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처리센터 】
- 전자우편 : e-marketing@daesang.com
- 전화번호 : 02-2220-9781
- 팩스번호 : 02-2235-1863

③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09:00~18:00까지 가능합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 전화: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사이버범죄) 02-393-9112, (경찰청 대표) 1566-0112
- URL : http://netan.go.kr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 명: 오연택 본부장
소속부서: 재경본부
전자우편 : disc@daesang.com
전화번호 : 02-2220-9736

[ 개인정보보호관리자 ]
성 명: 이찬희 팀장
소속부서: 마케팅기획팀
전자우편 : e-marketing@daesang.com
전화번호 : 02-2220-9329
팩스번호 : 02-2235-1863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소속부서: 마케팅기획팀
전자우편 : e-marketing@daesang.com
전화번호 : 02-2220-9781
팩스번호 : 02-2235-1863

15.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이벤트 응모는 받고 있지 않습니다.

16.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3년 10월 1일에 제정된 내용이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3-10-0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일자: 2018-02-01

2013.10.01~2014.06.01 적용 개인정보처리방침(Ver 1.0) 보기
2014.06.02~2015.01.08 적용 개인정보처리방침(Ver 2.0) 보기
2015.01.09~2015.12.31 적용 개인정보처리방침(Ver 3.0) 보기
2016.01.01~2016.05.24 적용 개인정보처리방침(Ver 4.0) 보기
2016.05.25~2016.11.30 적용 개인정보처리방침(Ver 5.0) 보기
2016.12.01~2018.01.31 적용 개인정보처리방침(Ver 6.0) 보기